본문 바로가기

eat play love/play

여수 아쿠아플라넷/완벽분석 아쿠아 플라넷 즐기기 여수아쿠아리움 "아쿠 완벽분석 아쿠아플라넷 즐기기

728x90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아쿠아리움 "아쿠아플라넷" 이보다 자세히 볼순 없다!! 완벽분석 아쿠아 플라넷 즐기기

 

여수 아쿠아플라넷
위치: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아쿠아리움/ 수정동 774-1

여수여행 온 김에 여수 아쿠아플라넷을 여행일정에 넣게 되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라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 드려요~!! 정말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다양한 바다의 웅장함? 을 간접적으로 나마 느껴 볼 수 있었어요~!

여수 아쿠아 플라넷 주차
아쿠아플라넷여수는 엑스포 해양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어 공원 주변 주차장을 이용해야 했는데요.
아쿠아리움 이용객 할인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저흰 노상 공용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위치: 여수시 수정동 347 (주차요금 무료)
네비 찍고 가시면 고가도로 앞에 여수시 청소년 해양 교육원을 발견하실수 있으실꺼에요~!

이밖에 이용 할 수 있는 주차장 정보도 아래에 함께 공유해드릴게요~!

(일단 수정고가 노상 공영주차장에서 아쿠아리움으로 향하는 길안내표시도 함께 공유합니다.)

아래 세곳의 주차요금은 10분당 300원으로 모두 동일 합니다.

1. 야외주차장 (700대) 주소: 여수시 수정동 777-1

2. 국제관 지하주차장 (600대) 주소: 여수시 덕충동 61-5

3.스카이타워 주차장(100대) 주소: 여수시 덕충동 2009

 

아쿠아플라넷 여수 입장권
대인 : 33400원
소인 : 23100원
카드사별 할인있음/ 네이버 예약도 할인가능 (당일사용가능)

두근두근 아쿠아리움으로 입장해 봅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 종합안내도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오션라이프, 아쿠아포리스트, 마린라이프로 나누어져 관리되고 있었는데요.

오션라이프는 메인수조를 포함한 다양한 물고기들을 볼 수 있고, 마린라이프는 벨루가,펭귄,바다사자,물범처럼 개체가 조금더 큰 아이들이 있었어요. 그리고 아쿠아포리스트엔 해파리, 피라냐, 닥터피쉬 같은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여수 아쿠아리움 프로그램 시간
생태설명회-펭귄-10:30
바다사자 식사시간- 13:00
생태설명회-오션라이프만찬-11:20/14:40
매직뮤지컬-인어공주 벨루나-12:20/13:20/14:20/15:20/16:20

저흰 펭귄생태설명회는 시간상 보지 못했지만, 타이밍이 맞아
11:20 오션라이프 만찬
12:20 매직뮤지컬
13:00 바다사자 식사시간
은 볼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괜찮으시면 11시20분부터 시작하는 오션라이프 만찬부터 쭉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마린라이프에 들어서자마자 볼 수 있는 작은발톱 수달이 수조를 수영하다가 바깥쪽으로 움직일수 있는 통로를 통해 왔다갔다하며 방울토마토를 먹는 모습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어 새로운 경험이었어요~

저도 이런데, 아이들에게는 정말정말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 같았어요!

 

빨판상어
빨판상어 수조 옆엔 실제 빨판상어의 빨판을 만져볼수 있게 되어있었는데요. 이부분도 참 신기했어요.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이런부분들을 경험해볼 수 있는 것도 여수아쿠아리움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다사자 식사시간
13:00

마린라이프2층에 위치한 바다사자 수조 바로 위, 3층 마린라이프엔 야외수조가 있어 바다사자들이 안쪽 수조에서부터 3층 야외수조 까지 왔다갔다하며 헤엄치고 있었어요.

바다사자들이 식사시간을 기억하는 것인지 1시되기 5분? 정도 전부턴 아예 나와서 기다리더라구요~!

 

참물범 야외수조
야외수조에서 관리받는 참물범

참물범들이 물고기를 받아먹으며 건강체크? 받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여수 아쿠아리움 메인수조

11시 20분, 메인수조에서 하는 생태설명회인 오션라이프 만찬 직후의 모습입니다.

메인수조에서 가오리, 바다거북, 물고기들이 간식시간을 즐긴후 그 끝을 알리는 거품이 올라오니 물고기들이 간식시간이 끝난걸 아는지 흩어지더라구요~

 

벨루가
여수 아쿠아리움의 상징? 과 같은 벨루가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신기한지, 공을 물고와서 가까이에서 헤어치는 벨루가를 보고 정말 신기했어요~!

컨디션이 좋았던 것인지, 운이 좋았던 것인지, 벨루가가 계속 옆에서 왔다갔다하며 헤엄치는데, 정망정말 커다랗더라구요. 

흰고래라더니 진짜 엄청커서 와~! 압도되는 느낌. 

그리고 뭔가 사람을 좋아하는 건지, 관람객들을 벨루가가 구경하는 느낌이었어요.

기프트샾에서 인상적이었던 벨루가 기념품도 하나 골라봤어요.

에버랜드나 롯데월드처럼 나가는 출구가 기프트샵과 연결되어있어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들이 곤란해 하시는걸 목격했죠 ㅎㅎ 기념품샵 놓칠수 없어~!

 

 

총평

- 여수여행을가면 여수아쿠아플라넷 가볼만함 (사실 난 진짜진짜 좋았음!!200%만족)

- 아이와 함께 여수여행을 간다면 꼭! 가보는 것을 추천

- 벨루가, 돌고래 해방이랄까, 바다로 돌려보내는 것엔 동의하지만 아이들에게 이런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은 필요하지 않을까?

- 벨루가는 생각보다 훨씬 컸다.

- 가능하다면 시간맞춰 프로그램을 보는것을 추천추천!! (마술쇼는 soso 나머진 다 좋았음)

- 메인수조의 만찬시간은 꼭 시간맞춰 봐보시길! 매가오리가 짱 귀여움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