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진남식당 낙지꽃게탕 솔직리뷰/로타리식당/여수 낭만항게장
여수 진남식당 낙지 꽃게탕 솔직리뷰
로타리식당 갔다가 오늘쉽니다에 좌절후 여수 낭만항게장갔다가 대기9팀보고 2차 좌절후 간판의 느낌과 식사후 나오는 손님들의 표정을 보고 그냥 들어갔던 진남식당에서 먹은 여수 첫끼 낙지꽃게탕 리뷰
로타리 식당 휴일
네이버에선 휴일표시가 없었는데 5시간 걸려서 왔는데.. 새벽에 6시반에 출발했는데.. 두둥...

로타리식당 도착과 동시에 1차 좌절... 멀리서 보는데 이상하게 웨이팅줄이 없더라 싶더라니.. 네이버 안내에는 휴일이란 표시가 없었는데 게릴라로 휴식하시는건지 아니면 화요일마다 쉬는건지 알순없지만 일단 다시 정신 챙기고 1픽이 안된다면 플랜B!!
여수낭만항 게장으로 다시 출발!
여수 낭만항게장 웨이팅

여수낭만항 게장 도착과 동시에 튀어 들어가서 웨이팅을 확인했더니 세상에 9팀이 앞에 있었어요;;;;

9팀언제쯤 빠질까 싶어 식당안을 살펴보니 적어도 한바퀴는 돌아야 될것같은데... 생각하며 다른대안이 있을까...일단 찾아보면서 기다리자 하고 나왔는데 바로 맞은편에 뭔가 심상치 않은 비쥬얼의 간판이 보이길래 여기갈까? 싶어하며 메뉴탐색!
나중에 보니 진남식당에서 밥다먹고 나와서 카페로 이동중에 카톡이 띠링~ 여수낭만항게장 대기9팀이 빠지는데 50분정도 걸렸더라구요;
여수 진남식당 낙지꽃게탕 1인 15000원
위치 : 전남여수시 통제영5길 10-6 /중앙동 668-1

간판 밑에 차림 사진으로 보여지고 있길래 오! 괜찮은데 싶어, 9팀을 기다리기엔 일정도 너무 늦춰지고 해서 여수 낭만항게장 포기하고 진남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낙지꽃게탕 2인 주문하고 잠깐 있으니 와우 정말 빠르게 한상차림이 촤악~~하고 나오더라구요~!

먹고싶었던 여수 돌산갓김치와 간장게장, 양념게장, 거기에 제육까지!!!
확실히 전라도라 그런가 아니면 내가 몰랐던 숨은 맛집이었던걸까요? ㅎㅎ
암튼 원래 먹으려고 했던 백반은 다 꽃게탕이었는데, 여긴 낙지 꽃게탕이라 왠지 이득 본 느낌이었달까요 ㅎㅎ 그리고 낙지가 진짜 신선해서 그런지 한 입 씹을때마다 오동통 하면서도 식감이 식감이 세상에~ 그리고 원래 꽃게가 들어간 탕이 국물이 그렇게 맛있잖아요?
근데 그 감칠맛나는 국물에 낙지까지 들어가니 세상 맛있는 국물이 되는거 있죠?
진짜 감탄하면서 아~ 여긴 술먹고 다음날와도 괜찮겠다 하면서 맛나게 먹었답니다.
여수 진남식당 낙지꽃게탕 기본밑반찬

여수 진남식당 낙지꽃게탕

낙지꽃게탕이 팔팔 끓고 있으면 이모님이 와서 낙지를 잘라주시면서 언제 이거이거 드셔라~하며 알려주신답니다.

낙지 잘라주실때 국물이 튈 수 있으니 미리미리 앞치마 추천해요~!

와우 떼깔이 떼깔이 난리나요 난리나~ 보글보글 끓는 이 낙지꽃게탕의 비쥬얼.. ㅠ

기본찬으로 나오는 간장게장이 알도 실하고 엄청 떼깔이 좋다고 할까요? 해서 밥도 솩솩 비벼서 요로케 이쁘기 한입해봅니다.
여수 진남식당 메뉴

메뉴보면서 가장 놀랐던건, 공기밥2000원이란 가격!! ㅎㅎㅎㅎㅎ
메인메뉴는 완전 가성비 좋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맛있는 반찬에 밥한공기 더 먹으려면 이천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입니다 ㅎㅎ
진짜 물가가 많이 오르긴 올랐나봐요. 이젠 공깃밥도 이천원시대!!!
총평
- 원래 먹으려고 했던 유명맛집들이 닫거나 웨이팅이 너무 길어 급으로 들어온 집이었지만 국물맛이 난리남.
- 메인메뉴는 가성비 대박!!!!! but 공기밥은 이천원.
- 좌식이라 아빠다리 잘 못하는 사람은 불편할 수 있음.
- 화장실은 남자친구가 다녀와서 카페가서 가라고 알려줌.
- 양념게장, 간장게장 밑반찬들 다 맛있음.
- 갓김치가 살면서 먹어본 갓김치중 가장 갓김치 스러웠음. (특유의 톡쏘는 느낌)
- 낙지꽃게탕이 진짜 맛남!!! (국물진짜 해장하면서 쏘주 2병 더 깔 수 있을 것 같은 맛)